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벤쿠버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사계절이 따뜻하고 멋진 자연환경이 자랑거리인 밴쿠버. 깨끗한 호수와 웅장한 숲,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이 대표적인 관광지이며 퍼블릭 마켓인 그랜빌 아일랜드가 유명하다. 해산물 요리와 연어가 유명하고, 점심시간 때 나타나는 푸드트럭과 개스타운의 맥주가 대표 먹거리다.

벤쿠버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밴쿠버는 겨울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거의 없으며, 여름도 무덥지 않고 쾌적한 편이다. 10~3월은 우기인데, 특히 12~1월은 흐리고 비 오는 날이 많은 편이다. 6~8월은 햇볕이 좋아 여행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다.

벤쿠버 치안

밴쿠버의 치안은 안전한 편이나 여행자를 노리는 절도, 소매치기 사건 등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해야 한다. 특히 밴쿠버 내 차이나타운 주변에는 '마약 치료센터'가 있어 항상 마약 중독자들로 붐비므로 야간에는 출입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주간에도 혼자서는 가지 않는 편이 좋다.

벤쿠버 축제

국제적인 도시답게 음악, 영화, 스포츠 등 매년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대표적 축제로는 밴쿠버 포크 뮤직 축제, 게이 축제, 프린지 페스티벌, 불꽃 축제 등이 있다.

벤쿠버 숙박 정보

밴쿠버 다운타운에는 포시즌스, 웨스틴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체인 호텔이 많다. 배낭여행객들을 위한 유스호스텔이나, 저렴한 호텔도 많아서 숙소 선택의 폭이 넓다. 단 여행자가 몰리는 여름은 객실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을 하는 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