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교토 여행하기 좋은계절

친절한홍군 2018. 11. 19. 13:32
반응형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도시 교토. 일본의 옛 수도답게 헤이안 시대의 문화가 남아있는 절, 신사, 역사 유적지가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벚꽃, 단풍 명소로도 유명하다. 교토는 가장 유명한 건출물인 금각사를 포함해 세계 문화 유산만 17가지를 가지고 있어, 천천히 각 관광지를 둘러보며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다. 생선 정식 요리인 교카이세키가 유명하고,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로 유명한 후시미이나리 신사가 인기 여행지다. 교토의 사찰과 사원, 정원들은 사진을 찍는 여행객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하다.

교토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교토의 봄은 대체로 포근해 4월 10일을 전후로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 그러나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봄에 여행한다면 우산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여름은 더운 편이라 실내 관광지 관람 위주의 여행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봄과 더불어 교토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가을로, 연일 여행하기 적당한 날씨가 이어진다. 단풍은 11월 중순 무렵 물들기 시작하니 참고한다.

분지 지형이면서 북서풍이 불어 교토의 겨울은 상당히 추운 편이다. 일교차가 크고 날씨의 변덕이 심하며 일부 지역은 눈이 10㎝ 이상 쌓이므로 주의한다. 이런 교토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면 벚꽃이 만개하는 4~5월이나 단풍이 아름다운 11월에 여행한다면 교토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교토 치안 및 쇼핑

일본은 대체로 안전한 나라다. 하지만 10년 이상 장기 불황의 영향으로 범죄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어두운 밤에는 조심한다. 그리고 교토에는 일본의 전통 문화를 대표하는 기념품이 많다. 특히 도자기나 전통 부채, 자투리천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가게는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 미술관을 방불케 한다. 숍을 구경만 해도 눈이 즐겁다.

교토 음식

교토에는 사계절 내내 먹을거리가 넘쳐난다. 3~4월이 제철인 죽순은 회나 초밥, 산적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먹는다. 여름에 교토를 찾는다면 차를 마시기 전 요기하기 위해 먹는 가이세키 요리나 갯장어 요리를 맛보자. 살짝 데친 갯장어는 매실장아찌(우메보시)와 함께 먹을 때 가장 맛있다고 한다. 9~10월에는 송이버섯의 향이 특히 좋으며 풍부한 제철 채소로 만든 교토 전통의 밑반찬 오반자이도 즐길 만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