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시애틀 여행하기 좋은계절

친절한홍군 2018. 12. 18. 16:00
반응형

인디언 추장 '시애틀'의 이름을 딴 도시. 보잉사,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유명 기업들의 본사가 위치한 첨단 도시이기도 하다. 스페이스 니들은 시애틀의 랜드마크로 손꼽힌다. 그밖에도 치헐리 전시관, EMP 박물관,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시애틀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올림픽 조각 공원, 워싱턴 수목원 등 휴식을 취할만한 공간도 있다. 케리파크, 콜롬비아 센터 전망, 워터프론트에서 보는 야경은 빼놓을 수 없는 시애틀의 볼거리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는 신선한 농수산물을 맛볼 수 있다. 시애틀은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도시인 만큼 커피가 유명해 프랜차이즈부터 작은 커피숍까지 수많은 카페가 있으니 커피를 마셔보는 것도 좋다.

시애틀 기후 빛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시애틀은 북위 49°부근에 위치하지만 기후는 대체적으로 온화하다. 1월 평균기온 4.41℃로 서울보다 따뜻하고 7월은 평균 17℃로 무덥지 않다. 10월부터 3월은 비가 많이 내려 이 기간 시애틀을 방문하면 습하다는 느낌이 든다. 이런 시애틀은 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지 않고 여름에도 많이 무덥지 않아 일년 내내 여행하기 좋다. 그 중에서도 6~8월은 비가 거의 오지 않는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 최적기다.

시애틀 치안

대도시인 시애틀은 치안상태가 매우 양호한 편으로 여행하기에는 안전하다. 그러나 다운타운 Pioneer Square와 Rainier Avenue 인근은 노숙자 및 부랑자들이 모여들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야간에 이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시애틀 쇼핑 정보

대표적 쇼핑지로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이 있다. 신선한 야채와 어패류 등이 풍부하고 시장 곳곳에 상점 리스트와 지도가 수록된 무료 정보지가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다운타운 최대의 쇼핑 센터로는 웨스트 레이크 센터가 있다. 약 100개의 상점이 밀집되어 있어 쇼핑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시애틀 축제

시애틀에서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특히 봄에 열리는 튤립 축제와 초여름에 열리는 프리몬트 페어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바다와 산 등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거나 시애틀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쇼와 퍼레이드, 엑스포가 여행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