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타이베이 여행하기 좋은계절

친절한홍군 2019. 1. 26. 15:40
반응형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융합된 도시 타이페이.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 예류 지질공원, 101빌딩이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손꼽힌다. 스린야시장을 걸으며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코스이기도 하다.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이다.

타이베이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아열대성 기후로 연평균기온이 약 23℃이다. 3~4월 봄, 5~9월 여름, 10~11월 가을, 12~2월 겨울의 4계절로 나뉜다. 여름은 덥고 습하고, 겨울은 평균 15℃로 쌀쌀한 편이라 한국보다 춥지 않다. 가을은 선선한 날씨로 여행하기 적당한 계절이다. 이런 타이페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0~11월로 타이완의 가을에 해당되는 기간이다.

타이베이 치안

타이페이는 대체적으로 치안이 양호한 편이라 자유여행을 하기에 안전한 도시 중에 하나이다. 단, 밤 늦게 유흥가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은 피해야 하며, 특히 호객행위하는 유흥업소는 출입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타이베이 축제

음력 1월 1일인 설 전후 3일을 시작으로 정월 대보름까지 타이베이는 축제가 지속된다. 특히 정월 대보름의 등불축제는 등불전시, 민속예술공연 등이 행해지는 타이베이의 최대 축제다. 이 기간에는 등불축제를 보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타이베이 음식

길거리 사오츠(小吃)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많다. 타이베이역 북쪽으로 뻗은 중산베이루는 고급 레스토랑이 있으며, 린썬베이루(林森北路)와 그 근처에는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바와 클럽이 많다. 화시제 야시장, 닝사루 야시장, 린장제 관광야시장, 궁관 야시장, 스린 야시장 등은 저렴한 가격에 길거리 음식과 현지 로컬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다. 일반적으로 고급 레스토랑은 500~1,000NT$, 중급 레스토랑은 250~500NT$, 일반 음식점은 70~200NT$의 비용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