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토론토 여행하기 좋은계절

친절한홍군 2019. 3. 5. 16:22
반응형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이민자들의 도시 토론토. 토론토는 북미 주요 도시 중에서 낮은 범죄율을 자랑하는 여행하기 안전한 도시다. 자전거를 타고 도심을 관광하기 좋고, 외곽으로는 나이아가라 폭포가 있다. 토론토는 각종 박물관과 미술관 등이 많아 문화관광을 하기에 적합하고, 체험위주의 과학관과 수족관이 있어 자녀들과 함께 관광하기도 좋은 도시다. 요크빌 명품거리와 이튼센터에서 쇼핑도 인기있는 관광코스다.

토론토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토론토의 봄과 가을은 온화하고 쾌적한 편이다. 우리나라와 여름 기온은 비슷하지만 조금 덜 습한 편이다. 겨울은 평균 섭씨 영하 8~1도로 우리나라에 비해 추운 편이다. 토론토 여행 최적기라면 봄(4~5월)과 가을(9~10월)라고 한다.

 

토론토 치안

토론토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다만 토론토의 우범지역인 Jane & Finch 지역과 TTC Sherbourn 지하철 역 부근은 되도록이면 야간에 통행을 삼가하는 편이 좋다. 여성 여행자는 버스 이용시,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 사이에 정차요청 시스템을 이용하면 정거장 외에 원하는 지점에서 내릴 수 있다.

토론토 축제

토론토에는 박람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캐나다 내셔널 박람회, 카리브해 지역의 이민자들이 펼치는 카리바나, 세계 2번째의 규모를 자랑하는 토론토 국제 영화제가 있다. 전 세계 이민자들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메트로 토론토 국제 캐러밴은 토론토 최대 축제 중 하나다.

토론토 숙박 정보

토론토는 다른 도시에 비해 호텔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여행지역과 접근이 유리한 지역에 숙소를 선택하면 된다. 고급 호텔들은 주로 다운타운 근처에 많으며 주의회 의사당 주변과 베이 사이드는 새로 문을 연 호텔들이 많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B&B는 토론토 전 지역에 흩어져 있는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