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하롱베이 여행하기좋은계절 알아보자

친절한홍군 2018. 5. 22. 10:30
반응형

중국 국경 근처에 위치한 하롱베이는 1,970여 개 기암괴석이 볼거리로 알려져 있는데 비취색 바다에 무수한 기암괴석들이 솟아 있는 모습이 마치 한 폭의 동양화처럼 아름다운 절경을 선사하고 있다.

하롱베이는 고즈넉한 풍경과 분위기가 중국의 명승지를 연상시켜 '바다의 계림'이라고도 불린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지리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하롱이라는 명칭은 '용이 내려온 자리'를 뜻하는데 과거 외적이 침입할 때 하늘에서 용 부자가 내려와 적에게 여의주를 쏴서 침략을 막았다는 전설이 있다고 한다.

 

이때 사용한 여의주가 현재 기암괴석으로 변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사실 이곳의 독특한 지형은 중국 계림부터 난빈까지 이어지는 석회암 대지가 오랜 침식작용을 거쳐 생긴 것이다. 지리학상 나이는 무려 2억 년이 넘는다고 한다. 하롱베이의 기암괴석들은 바라보는 각도와 빛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용, 닭, 사람 머리의 형상 등을 닮아 고유한 이름이 붙여진 것도 있다.

하롱베이 기후

하롱베이의 기후는 열대 습윤 기후이고 실질적으로 계절이 둘 밖에 없다고 한다. 덥고 습한 여름과 건조하고 선선한 겨울이 그 두 계절이다. 평균 기온은 15°C- 25°C, 연간 강우량은 2,000 mm ~ 2,200 mm 이라고 하니 여행을 할시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하롱베이 여행하기좋은계절

6~11월은 날씨가 화창해 하롱베이의 절경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한다. 하롱베이를 둘러보기 위해서는 크루즈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당일 또는 1박2일 크루즈를 하노이나 하롱베이의 여행사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크루즈선을 타고 신비로운 기암괴석 사이를 지나며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하롱베이의 절경을 감상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점심이 포함 되어 있다고 한다.

배 안에서 숙박을 하는 1박2일 크루즈가 특히 인기가 있는데 대형 크루즈선에는 카약, 낚시, 마사지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이 준비되어 있고 밤에는 닻을 내려 정박한 뒤 배 안에 마련된 침실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고 한다. 기암괴석 외에도 동굴과 수상 마을 등을 다채롭게 구경할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