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로비 여행하기 좋은계절
나이로비는 케냐의 수도로 인도양 해안의 몸바사항(港)으로부터 철도로 약 530km 떨어진, 케냐 중남부의 해발고도 1,676m의 고원에 있다. 서쪽으로는 리프트발레(아프리카大地溝帶), 북서로는 약 4,000m의 아버데어산맥이 있는데, 시내의 서부 및 북부의 키쿠유고원은 이 아버데어산맥 남단부 남동사면의 일부로, 서쪽은 주로 유럽인, 북부는 인도인의 거주지였다. 또 키쿠유고원을 가르며 동류하는 나이로비강은 저지대를 형성하며 나이로비시의 핵심부를 이룬다. 즉, 중동부에 있는 나이로비역 서북쪽은 상업·문화지구, 북동∼동쪽은 아프리카인 거주지구, 동∼서쪽은 공업지구로 되어 있다. 역사적으로 이 지역은 마사이족, 키쿠유족의 거주지였다. 도시로서의 나이로비의 역사는 90년 정도밖에 안 된다. 교외에는 면적 114㎢의 나이로비국립공원이 있는데, 이곳에는 야생동물이 보호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든다. 또 나이로비 전체가 동아프리카의 관광·탐험기지로서 알려져 있다.
나이로비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한 해 평균기온이 13도 정도인 나이로비는 해발 1,700m에 위치하고 있는 고지대이다. 아침과 저녁에는 비교적 쌀쌀하다. 건기에 해당하는 7~8월이 여행하기 좋다. 우리나라의 가을날씨와 비슷하며,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는 따뜻한 옷이 필요하다.
나이로비 치안
나이로비는 치안이 불안정하므로 언제나 조심해야 한다. 밤에 외출하거나 장거리를 이동할 경우에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부분 슬럼가로 범죄 발생률이 높은 교외지역으로의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강도를 만났을 때에는 저항하면 위험해 질 수 있으므로 요구에 응하는 것이 안전하다.
나이로비 숙박 정보
관광도시인 나이로비에는 최고급 호텔에서부터 가격이 저렴한 호텔까지 있어, 자유롭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호텔의 경우에는 대부분 치안이 불안하고 교통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다.
나이로비 축제
본격적인 우기인 3~5월이 지나고, 비교적 날씨가 좋은 7월~12월 사이에 대표적인 예술 축제들이 개최된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케냐의 예술과 문화, 아프리카 대륙 전역의 전통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다. 2006년에 시작된 케냐 국제영화제는 아프리카에서 열리는 국제영화제로 주목을 받으며 해마다 성황리에 치러지고 있다. 일정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