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몽골 날씨 여행 준비물
6월은 정말 여행을 하기 매우 좋은 달인데 6월은 따뜻해지고 점차 해가 길어져서그런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런 6월에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나라 중에 하나가 바로 몽골이다.
몽골기후
몽골의 기후는 극도의 대륙성기후로서 겨울이 길고 건조하고 여름은 따뜻하고 짧은 것이 특징이다. 평균온도는 일년 중 7~8개월은 0도 밑으로 내려가며, 여름의 2~3개월은 쾌적하면서 따뜻하지만 남쪽 Gobi 지역은 상대적으로 덥다고 한다.
겨울은 보통 10월 중순부터 4월까지인데, 12월 중순부터 2월 말이나 3월 중순이 제일 추운 때로 기온이 영하 20°C에서 영하 30°C까지 내려가며, 때때로 그보다 더 아래까지 떨어지기도 한다고 한다. 눈은 보통 10월 중순에서 4월 중순 사이에 내리며 몽골의 북서쪽과 같은 지역에서는 기온이 영하 40°C나 영하 50°C까지 떨어지기도 하며 고비에서는 약 영하 40°C까지 온도가 내려간다고 한다.
6월 몽골 날씨
울란바토르의 6월 평균 최저기온은 7.8℃, 평균 최고기온은 20.8℃로 우리나라 4월의 날씨를 보이며, 평균 일교차는 13℃로 큰 편에 속한다고 한다. 평균 강수량은 51mm로 적은 편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다소 잦은 편이라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6월 몽골은 특히 고비사막투어를 하기 최적의 시기로 알려져 있다. 햇빛은 강하지만 습도가 높지 않아 여행을 하기 좋은 날씨이며 광활한 벌판을 따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경험하기에 최적의 기후를 자랑하여 미세먼지 없는 하늘로 인해서 밤에는 별이 수놓은 아름다운 하늘을 감상할수 있다.
6월 몽골 여행 준비물
몽골은 특히 옷차림에 유의하는 것이 좋은데 우리나라 4월의 날씨와 평균13℃의 큰 일교차를 보이므로 이에 맞는 옷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겠고, 비는 적은 편이나 잦으므로 휴대하기 편한 작은 우산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