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대만 날씨 기후 여행
이번에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 그 중에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대만이 아닐까 싶다. 여름휴가를 남들보다는 조금더 일찍 다녀오는 이들이 있는데 6월의 대만은 강수량이 많아지는 편이라 그런지 어떻게 보면 날씨는 복불복이라고 한다.
대만 기후
대만은 습하고 강우량이 많은 아열대 동북 몬순 기후권에 속한다. 대만은 아열대 동북 몬순 기후권에 속하며 북부의 아열대기후와 남부의 열대기후로 나뉜다고 한다. 습하고 강우량이 많으며 연평균 기온은 북부가 22도, 남부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 온도가 12~17도이므로 일년 내내 온화한 편에 속한다.
봄은 3월~5월까지로 기압선의 영향으로 가랑비가 오는 경우가 잦은 편으로 체감 온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여름은 6~8월까지로 호우 및 태풍이 잦은 시기로 고온다습하여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계절이라 여행을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한낮의 온도는 최고 35도 내외로 올라간다.
가을은 9~11월까지로 서늘하고 강우량도 적어 야외활동에 가장 적합한 기후를 자랑한다고 한다. 그리고 겨울은 12~2월까지로 실제 온도는 영상 10도 이상이나 실내 난방이 없고 습기가 높으므로 체감온도는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 몇몇 산악지역을 제외하고 겨울철 대만 전 지역에서 눈을 보기는 힘들다고 한다.
대만의 연평균 강우량은 약 2,515mm이라고 한다. 해마다 3~4차례의 태풍으로 홍수나 산사태 등의 피해를 입으며, 필리핀과 유라시아판의 접합 점에 위치하여 화산활동이 활발하다고 한다. 고온 다습한 기후로 중부지역까지는 벼농사를 이모작하며, 남부 지역은 일년에 삼모작까지도 가능한 곳이다.
6월 대만 날씨
타이페이의 6월은 평균기온이 26.9℃로 무더운 여름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평균 강수량은 283.3mm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라 그런지 반드시 우비나 우산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
6월 대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를 보이므로 이에 맞게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대만은 정말 생각보다 많은 양의 비가 잦은 편이다. 휴대가 용이한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시는 것이 좋으며 불쾌지수가 높을수가 있으니 이점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