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홍콩 6월 여행 날씨 옷차림

친절한홍군 2018. 6. 17. 10:30
반응형

홍콩은 화려한 야경의 도시로 먹거리와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자유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여행지라고 한다. 그리고 쇼핑과 함께 야시장 투어가 유명하고, 빅토리아 파트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은 필수 관광코스로 알려져 있다.

 

홍콩은 특히 음식이 유명한데, 인구 대비 가장 많은 음식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홍콩은 딤섬과 밀크티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며, 광둥요리부터 중국 각지의 본토요리를 모두 만나볼 수가 있어서 식도락 여행지로도 매우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홍콩은 인천공항에서 약 3시간 반이면 닿을수가 있는 곳이라 짧은 여행이라도 부담이 없다.

홍콩 기후

홍콩은 아열대성 기후로, 비록 온도 차이는 있으나 한국과 같이 4계절이 존재한다. 봄은 3~5월로 평균 온도는 21도 정도이며, 안개가 많고 기후가 불안정하므로 얇은 점퍼나 스웨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여름은 5월 하순부터 9월 중순까지로 평균기온은 28도이나 낮에는 보통 31도까지 오르며, 습기가 많고 스콜과 같은 비가 많이 내린다.

따라서 간단한 여름복장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그러나 모든 건물이 냉방 가동을 심하게 하므로 실내에서는 한기를 느낄 수도 있으므로 카디건과 같은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가을은 9월 하순부터 12월 상순까지 기온은 20도 내외이며, 겨울은 12월 중순부터 2월경까지로 평균 기온은 15도 전후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보온을 위한 옷도 준비해야 한다.

 

홍콩 6월 여행 날씨 옷차림

홍콩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6.2℃이고 평균 최고기온이 30.2℃로 무더운 여름 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그리고 일교차는 평균 4℃이며, 평균 강수량이 456mm로 많은 편에 속한다. 강수일수도 평균 19일로 비가 자주 오는 편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옷차림은 강수량이 많고 비가 잦은 편이오니 우산과 우비를 필히 챙기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