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괌 6월 여행 날씨 정보

친절한홍군 2018. 6. 18. 11:00
반응형

괌은 연인과 가족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사랑의 절벽에서 시작해 투몬해변과 아가나 해변을 따라 펼쳐진 절경은 괌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

괌은 해안을 따라 휴양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고, 스쿠버다이빙, 패러세일링, 카약, 시워커, 스노쿨링 등의 다양한 레저스포츠가 발달되어있어서 액티비티한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이다. 그리고 2차 세계대전 유적지와 괌수족관도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며, 야시장과 19개 마을의 고유 축제로 현지 차모르족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다.

괌 기후

괌은 열대 해양성의 고온다습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 26℃이나 주간에는 30℃ 이상으로 온도가 높으며, 습도가 80%에 이른다. 또한 태풍, 해일 등이 빈번한 지역이라고 한다. 태풍의 발원지이기도 하고 가끔 열대성 스콜까지도 온다. 태풍이나 해일만 주의하면 일년내내 휴양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후를 자랑한다.

괌 6월 여행 날씨

괌의 6월 날씨는 일 평균 최고기온은 31℃이고 일평균기온은 28.1이며 일 최저기온은 25.2℃를 자랑한다. 강수량은 약 180mm정도로 비가 많이 오시 시작하는 달이지만 대부분 스콜성의 비라서 그런지 1~2시간 정도 내리다가 그치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괌은 작은 섬이지만 일부만 비가 오고 일부는 비가 오지 않으니 비가 오지 않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휴양을 즐겨도 된다.

 

옷차림 같은 경우는 비도 많이 오고 바람이 거셀수가 있으니 우비나 우산을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여성들은 너무 짧은 치마를 입는것은 좋지 않다. 바람이 생각보다 거세기 때문이다. 그리고 너무 얇은 시스루 옷보다는 가벼운 반팔정도가 더욱더 좋을수가 있다. 또한 햇빛이 매우 강한 편이니 썬크림 및 선글라스, 모자등은 필수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