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6월 오사카 날씨 기후 옷차림

친절한홍군 2018. 6. 20. 13:00
반응형

일본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은 오사카로 인기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오사카성이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며, 특히 봄에 벚꽃이 폈을 때와 8월 등불축제 때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그리고 도톤보리에서의 맛집탐방과 신사이바시에서의 쇼핑코스는 대표적인 오사카 관광코스이다. 숙소는 주로 번화가와 가까운 난바와 도톤보리 주변이 인기가 좋다고 하니 여행에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그리고 오사카에서는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축제 ‘덴만구 진사의 제례’가 여름에 열린다. 1,0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일본 3대 축제 중 하나로 지상과 바다에서 펼치는 다채롭고 화려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오사카 기후

오사카는 도쿄에 비해 여름에는 약간 덥고, 겨울에는 기온이 낮은 편이다. 평균기온은 여름 24℃, 겨울 5℃다. 겨울에 대체로 온난하고 연강수량이 1,390㎜로 일본에서는 적은 편에 속한다고 한다.

오사카 6월 날씨

오사카의 6월은 서울의 6월 날씨와 비슷하다고 한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0℃,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7.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8℃ 정도라고 한다. 평균 강수량은 184.5mm, 평균 강수일수는 11.2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옷차림 정보

한낮에 뜨거운 햇살에 대비한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듯 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셔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행 중 비를 대비한 작은 우산 하나 챙기는 것도 잊지 않는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