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요코하마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도심 테마를 가지고 있는 세련된 도시 요코하마. 세계 최대규모의 차이나타운, 모토마치 거리, 대관람차 코스모크록21 등 많은 관광스팟이 있다. 미나토 미라이 21의 아름다운 야경은 일본의 야경중에서도 손 꼽힌다. 아카렌카 창고에서는 쇼핑은 물론 아름다운 외관도 즐길 수 있다. 매년 7월에 열리는 하나비 마쓰리 불꽃축제는 큰 규모를 자랑하여 많은 사람이 몰리는 축제이다.

요코하마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전반적인 기후는 도쿄와 비슷하다. 여름은 습하고 불쾌지수가 높아 에어컨 없이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다. 반면 겨울은 한 달 정도로 짧으며 평균 기온이 높은 편이다. 단, 항구 도시이기 때문에 바람이 강하게 부니 한겨울에 요코하마를 여행하려면 목도리와 장갑은 필수다. 후텁지근한 여름과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보다는 4~5월과 10~11월이 날씨도 좋고 각종 축제나 행사가 많아 요코하마를 여행하기 좋다. 8월 말에는 불꽃놀이 행사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니 참고한다

요코하마 치안

일본은 대체로 안정된 치안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지만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장소에는 항상 소매치기, 날치기, 지하철 성추행 등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한다. 최근에는 도심에서 '묻지마' 범죄가 자주 일어나는 등 범죄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어두운 밤에는 조심한다.

요코하마 음식 정보

요코하마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서양 문물이 전해진 곳으로 메이지 시대 이래 140년간 국제적인 항구 도시로 발달했다. 이러한 역사 때문인지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요코하마에는 정통 프랑스 요리를 비롯해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이는 다양한 나라의 레스토랑이 있다. 요코하마에서 유명한 것은 중화 요리로 중화 거리에는 200여 곳이 넘는 중화 요리 전문점이 있어 본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중화 거리를 지나다 보면 요코하마의 명물인 왕만두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국적 분위기의 오픈 카페와 레스토랑이 즐비하다.

요코하마 축제

요코하마 재즈 페스티벌, 노게 다이도게, 요코하마 개항제 등의 축제가 유명하다. 재즈 페스티벌 기간인 10월 첫째 주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요코하마 내 120여 공간에서 무∙유료 라이브 재즈를 감상할 수 있다. 4월에는 세계에서 모인 거리예술가들이 벌이는 거리축제를 볼 수 있다. 이외에 여름에는 불꽃놀이, 겨울에는 일루미네이션 관련 축제가 유명하다. 요코하마항이 열린 날을 기념하기 위해 6월 1일과 2일에 열리는 요코하마 개항제에는 불꽃대회를 개최한다. 7, 8월에는 국제불꽃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요코하마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빈다.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준으로 다양한 페스티벌과 일루미네이션 이벤트가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