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트랑 9월 날씨 우기 여행 시기 추천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는것은 언제나 즐거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해외여행을 갈때 가장 좋을때, 가장 놀기 좋을때 가는 것도 좋지만, 가성비 높게 가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오히려 우기에 여행을 가는것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데, 우기 여행 추천을 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나트랑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나트랑 9월 날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한다. 

나트랑은 해변과 아름다운 섬, 그리고 빈원더스, 머드스파, 골프 등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라도 즐겁게 여행을 떠날수가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9월부터 베트남은 우기에 해당을 하기도 하고, 이런 우기에는 태풍이 올수가 있기 때문에 즐겁게 준비한 해외여행에 차질이 생길수도 있다. 

물론 대부분의 태풍은 11월에 오는 편이고 9월은 대체적으로 태풍보다는 스콜성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여행을 하는데 보통 차질을 줄 정도는 아니지만, 이상기후가 지속적으로 생겨나는 지금 9월에도 비가 많이 올것을 대비해야 할 듯 하다. 

9월에 나트랑 여행 계획을 세웠다면 언제나 플랜B까지 꼼꼼한 여행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사람에 따라서 비가 오면 쌀쌀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지만 나트랑을 9월에 가서 쌀쌀했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별로 없었고, 오히려 비가 와서 더운 열기를 식혀주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 좋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았다. 달랏을 예전에 우기에 여행을 했을때에는 많이 쌀쌀하다고 느꼈었다.

내가 우기 여행을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이다.

동남아는 대체적으로 높은 날씨 때문에 더위에 약한 사람들에게는 밖에서 이동을 하는데 불편함을 많이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오히려 비가 한때 내려주면 날씨도 오히려 청명해지고, 밖에서 이동을 하는데 열기가 식어서 오히려 좋았다. 너무 날씨가 뜨거우면 얼굴도 뜨거워서 여행을 하는데 무리가 있는데 오히려 비가 오는게 좋았다고 해야 하나? 

나트랑 9월 날씨

나트랑 9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 : 25도
평균 최고기온 : 31도
평균 비오는 날 : 15일
습도 : 약 80%

건기에 비해서는 확실히 비가 많이 오는데, 30일 중에서 13일이 비가 온다고 되어 있다. 건기에는 5일 정도 비가 오지만 확실히 우기에는 비가 많이 오게 된다. 날짜를 잘못 고르게 되면 정말 여행을 하는 내내 비가 올수도 있게 된다. 하지만 날짜만 잘 고른다면 여행을 하는 내내 비 한방울 만나지 않을수도 있다. 

그리고 건기에는 약 33~36도를 육박하는 무더운 온도를 자랑하지만 우기에는 확실히 비가 더운 열기를 식혀주어서 그런지 33도를 넘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도 나트랑 평균 기온보다는 대체적으로 높은 편인데 이렇게 온도가 높은 것이 다른 레저 활동을 하는데에는 오히려 좋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가장 걸림돌이라고 할수 있는 점은 바로 습도이다.

높은 온도와 더불어 잦은 비는 대체적으로 평균 습도를 올리게 되는데, 이렇게 습도가 높아지게 되면 모기가 기승을 부리게 되기 때문다. 베트남은 댕기열 주의 국가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모기를 매우매우 조심해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높은 습도는 모기를 불러일으키게 되고, 습도는 땀은 많이 나게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렇게 습도가 높은 곳에 여행을 가게 되면 옷도 많이 가져가야 하고, 땀이 잘 마르는 소재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나트랑 같은 경우는 담시장에서 옷을 싸게 구입할 수가 있으니 나트랑 현지에서 많은 양을 옷을 구입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나트랑 9월 온도 그래프를 참고로 첨부한다.

그래프를 봐도 9월의 온도는 변화무쌍하지는 않는다. 최저와 최고가 그렇게 많이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라 여행을 하는데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날씨를 자랑한다. 

나트랑 우기 여행시 플랜B 추천 일정

나트랑 우기 여행시에는 언제나 플랜B를 생각해놔야만 한다. 그래서 항공권이나 호텔은 예약을 해놓고, 날씨를 보고 일정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하는것이 아니라면 미리 예약을 하지 않는것이 좋다.

1) 재래시장 투어

나트랑에는 정말 저렴한 재래시장인 담시장이 있다. 담시장은 실내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비가 오더라도 돌아다니는데에는 무리가 없다. 다만 담시장 안에는 에어컨이 없어 매우 습할수 있다. 

2) 머드스파

나트랑은 머드스파가 굉장히 유명한데, 섬으로 이동을 하는 곳도 있지만, 섬으로 이동을 하지 않고, 그랩을 타고 갈수가 있는 머드스파도 있다. 비가 올때에는 머드스파를 즐기고 비가 그치면 온천수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3) 카페투어

베트남은 커피가 매우 유명한데, 정말 길거리 커피도 맛있는 곳이 바로 베트남이다. 그렇기때문에 비가 온다면 근처 카페에 가서 비가오는 베트남 거리를 구경하며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매우 좋다. 

4) 마사지

동남아 마사지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서비스를 받을수가 있다. 나트랑 마사지들도 수준이 매우 높기 때문에 비가 올때에는 이런 마사지샵에 가서 전신마사지나 혹은 발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트랑행 9월 항공권 가격

동남아 우기 여행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가격적인 면이다. 우기에는 대체적으로 여행을 피하기도 하고, 9월에는 대부분 학기의 시작이기 때문에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항공권이 정말 저렴한데 인천-나트랑 편도 항공권을 보면 가장 저렴할때가 13만원에도 떠날수가 있다. 물론 항공권의 가격은 동일한 날짜라도 매일매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을 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https://hoenytipplace.tistory.com/267

 

항공권 싸게 사는 팁 비행기표 실전 예약 방법

항공권 싸게 사는 팁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봤다. 항공권은 정말 하루하루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말 빠르게 선점을 해야하는 것이 비행기표가 아닐까 싶다. 비행기

hoenytipplace.tistory.com

물론 9월에 추석이 있기 때문에 추석 시즌에는 가격대가 많이 높아지는 부분들이 있지만, 이런 특수 기간이 아니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매할수 있다. 

항공권을 검색할때에는 포털사이트나 항공권 예매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고 해당 항공사에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는것을 추천한다. 항공사에서 특가 등으로 인해서 더욱더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할수도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더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호텔처럼 항공권을 동일하게 생각을 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예약을 하게 되면 나중에 후회하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다. 항공사에서 예약을 할 시에는 꼭 최종가격으로 비교를 하는것이 좋다. 항공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격에는 유류할증료가 포함이 안되고 최종 가격에 포함이 될 수도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여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 

인천행 9월 항공권 가격

나트랑-인천행 항공권도 역시 9월에는 저렴한 것을 확인할수 있다. 다만 추석 시즌에는 결코 그렇지 못한 가격이니 이점을 참고하여 결정을 하는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동남아 우기 여행시 항공권 가격은 편도가격으로 20만원 안쪽으로 예매를 하는것이 저렴하다고 느끼고, 베트남 같은 경우는 15만원을 넘기지 않는것이 괜찮은 가격인듯 하다.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이 행복한 여행을 하고 돌아왔으면 좋겠다. 

가족여행지로 너무나 손색이 없어서 그런지 나트랑 여행이 엄청난 추억이 되었는데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았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