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후쿠오카 6월 날씨 옷차림 여행

반응형

후쿠오카는 온천과 돈코츠라멘이 유명한 나라이다. 후쿠오카는 시내와 공항이 가까운편이며, 시내도 버스로 쉽게 둘러볼 수 있어 짧은 여행으로도 충분한 여행이 가능하여 젊은 층들에게 매우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후쿠오카 타워와 텐진 지하상가 쇼핑센터, 일본 포장마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나카스 강변이 유명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후쿠오카 기후 및 여행 최적기

규슈 북단에 자리한 후쿠오카는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로 연평균기온은 17℃ 전후라고 한다. 이런 후쿠오카는 한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외에 기온이 온화해서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축제

후쿠오카에서는 지리적, 역사적으로 관계가 싶은 아시아 국가와 교류하기 위해 아시아태평양박람회-아시아만스가 열린다고 한다. 축제 기간 중에는 아시아 문화의 이해를 돕기 위한 크고 작은 이벤트가 다양하게 열린다. 이 외에 후쿠오카마츠리를 대표하는 하카타 돈타쿠 미나토마츠리가 5월에 성대하게 열리며 7, 8월에는 하카타 기온야마카사와 오호리마츠리가 개최된다.

후쿠오카 6월 날씨

후쿠오카의 6월은 서울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한 기후를 자랑한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9.9℃,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6.9℃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 정도라고 한다. 평균 강수량은 254.8mm, 평균 강수일수는 11.2일로 한번에 비교적 많은 비가 내리는 게 특징이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후쿠오카 6월 옷차림

후쿠오카의 6월에는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다. 그리고 강수량이 적지 않을 수 있으니 우산이나 우비를 꼭 휴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서늘한 밤 날씨에 대비한 걸칠 수 있는 윗옷 또한 준비하시는 게 좋은데 한국보다 쌀쌀한 날씨이니 추위를 많이 타는 이들에게는 밤은 쌀쌀할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