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중국 베이징 8월 날씨 옷차림 기후

반응형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이자, 옛 왕궁과 현 중국의 역사를 모두 볼 수 있는 도시로 만리장성부터 자금성, 천안문광장까지 중국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북경오리가 대표적인 베이징의 지역 요리이며, 번화가인 왕부정거리에서 쇼핑과 함께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도 있다. 한국 날씨와 비슷하게 봄에는 황사가 있고 여름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춥고 건조하기 때문에 가을철에 많은 관광객들이 여행을 즐긴다.

베이징 기후

사계절이 뚜렷하지만 봄과 가을은 짧고 여름과 겨울은 길다. 여름은 무덥고 비가 자주 내리며 겨울은 매우 춥지만 건조하여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다. 봄에는 서부 타클라마칸 사막에서 불어오는 황사로 인해 맑은 하늘을 보기 힘들다. 반면 가을은 맑고 청명한 날씨가 이어져 활동하기 적당하다.

베이징 8월 날씨 옷차림

베이징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0℃, 평균 최고기온이 29.℃이며 평균 일교차는 9.1℃이다. 평균 강수량은 182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2일이라고 한다. 무더운 더위를 느끼실 수 있으므로 이를 참고하시어 짐을 꾸리시기 바라며, 비가 올 수 있으니 휴대하기 편한 우산을 하나 챙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베이징 음식

중국을 대표하는 4대 요리 중 하나인 베이징 요리의 본고장답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중국의 수도였던 베이징은 인접한 산둥 지방의 요리를 바탕으로 황실에 올리는 궁중요리로 발전했다. 베이징 카오야(오리구이)를 비롯한 정통 궁중요리는 베이징 시내 어디서든 쉽게 맛볼 수 있다. 또한 몽골과도 가까워 그들이 즐겨 먹는 양고기 요리를 솬양러우(중국식 샤부샤부)나 양고기 꼬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외국 음식과 패스트푸드점도 많아 중국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여행자라도 끼니를 거르지 않을 수 있다.

베이징 특산물

여러 왕조를 거치면서 수도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해온 베이징에는 유서 깊은 특산품이 많다. 청대의 궁중요리인 베이징 카오야(오리구이)와 상류층의 징표였던 퇴주가 대표적이다. 또한 동북지방으로 들어가는 관문에 해당돼 추운 지방에서 즐겼던 빙탕후루나 궈푸 같은 고열량 간식도 유명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