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장가계는 중국 후난 성 북서부에 있는 도시다. 인구는 165만 명. 한국에는 그저 관광지로 알려져 있지만 상당히 큰 도시라고 한다. 보면 알 수 있듯 '장가계'는 도시의 이름인데 묘하게 도시 이름 같지 않아, 한국 어르신들은 '장가계'가 산 이름인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보통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코스는 천문산, 원가계, 양가계, 무릉원 등이다.

장가계 관광

천문산, 무릉원, 원가계, 양가계 등이 수려한 경치로 유명하며, 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람이 태어나 장가계에 가 보지 않았다면 백세가 되어도 어찌 늙었다고 할 수 있겠는가(人生不到張家界, 百歲豈能稱老翁)"라는 말이 있기도 하다. 다만 경치가 좋지만 날씨가 나쁜 날이 많아 재수가 없으면 안개만 보다가 돌아올 수도 있다.

365일 중 200일 이상이 눈, 비, 안개가 낀다고 하며, 험한 산지의 특성상 이동시 케이블카를 주로 이용하는데 날이 좋다면 환상의 경치를, 그 외의 경우에는 구름만 보다 온다. 거기에 장가계 지방의 날씨는 한국처럼 들쑥날쑥하기보다는 보름동안 비가 왔다가, 일주일동안 해가 쨍했다가, 또 보름동안 비가 오는 식이기 때문에 일단 비가 올 때 여행을 갔다면 날씨가 바뀌는 경우가 거의 없다. 여름의 날씨는 한국 이상으로 덥다. 덥고 계단이 의외로 많으므로 여름여행 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천자산, 원가계, 십리 화랑 등의 기암괴석들은 주로 석회 지형이 침식하면서 생겼기 때문에 깎아지른 형상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중국에서도 길이로 손꼽히는 황룡굴도 석회 동굴이라고 한다.

그리고 중국 장가계는 영어도 잘 안 통하고, 한국인들에게 바가지는 기본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그렇기때문에 바가지 씌기 싫다면 중국 숫자 단위와 간단한 흥정을 할수가 있는 문장 몇개는 외워 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장가계는 4월 ~ 5월, 그리고 9 월 ~10 월까지가 적기라고 할수가 있다, 특히 4월과 10월이 가장 최고로 손꼽힌다. 다만 비오는 날(30일전에 예상 일기예보 알 수있음), 중국의 국경절연휴 5월 1일 전후,10 월1일 전후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장가계를 여행할때에는 여름에도 바람막이는 필수이며,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 아무래도 산을 가는 것이기 때문에 우비를 챙겨 가는것이 좋다.

장가계 단풍 보기 좋은 계절

장가계의 절경은 붉은 가을 단풍을 볼 수있는 가을을 손꼽는 이들이 적지 않다. 많은 관광객은 장가계의 단풍을 최고로 치기 때문이다. 단풍을 보기 위한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 말에서 11월 중순까지 라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만약 이 시기에 장가계를 찾는다면 미리 방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중국 관광객이 몰리기 때문에 꼭 이 시기에 가야 하는게 아니라면 10월 중국 국경일에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