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대만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반응형

대만은 홍콩과 더불어 대중교통이 매우 발달하여 자유여행을 하기 좋은 나라 중에 하나이다. 안전한 치안으로 인해서 혼자 여행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며 다양한 먹거리가 많아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대만 기후

대만은 아열대 동북 몬순 기후권에 속하며 북부의 아열대기후와 남부의 열대기후로 나뉜다. 습하고 강우량이 많으며 연평균 기온은 북부가 22도, 남부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 온도가 12~17도이므로 일년 내내 온화한 편이다. 봄은 3월~5월까지로 기압선의 영향으로 가랑비가 오는 경우가 잦은 편으로 체감 온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여름은 6~8월까지로 호우 및 태풍이 잦은 시기로 고온다습하여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한낮의 온도는 최고 35도 내외로 올라간다.

 

가을은 9~11월까지로 서늘하고 강우량도 적어 야외활동에 가장 적합한 계절이다. 겨울은 12~2월까지로 실제 온도는 영상 10도 이상이나 실내 난방이 없고 습기가 높으므로 체감온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다. 몇몇 산악지역을 제외하고 겨울철 대만 전 지역에서 눈을 보기는 힘들다. 연평균 강우량은 약 2,515mm이다. 해마다 3~4차례의 태풍으로 홍수나 산사태 등의 피해를 입으며, 필리핀과 유라시아판의 접합 점에 위치하여 화산활동이 활발하다. 고온 다습한 기후로 중부지역까지는 벼농사를 이모작하며, 남부 지역은 일년에 삼모작까지도 가능하다.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여름(6~9월)을 제외하고 대체적으로 여행하기 적합한 날씨다. 여름은 기온이 높고 다습하며,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외부에서 이동하기 불편한 편이다. 10~11월은 맑은 날이 많고 선선해 여행하기에 적당하다.

 

치안 및 주의사항

대만의 치안은 대체적으로 안전한 나라에 속하며 여자 혼자 여행을 하기에도 안전하다고 한다. 타이완 입국 시 태국, 마카오 등지에서 들여온 물품(웅담, 선물용 녹차)을 전달해 달라고 부탁을 받으면 단호히 거절해야 한다. 전달 물건이 헤로인, 암페타민 등 마약인 경우가 있어 체포되는 사례가 있다. 오토바이는 타이완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타이완에는 차량 운전 시 오토바이 측에 우선권을 준다. 차량 운전을 할 경우는 오토바이를 조심해 교통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한다.

사용 전압

타이완 전압과 주파수는 각각 110V, 60Hz다. 콘센트는 우리나라의 110V용 콘센트와 같은 모양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220V 전기 제품을 쓰기 위해서는 변압기와 어댑터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주요 관광지

타이베이
예류지질공원, 서문정, 화시제 야시장, 타이완 국립 고궁박물원, 룽산사, 지우펀, 타이베이 금융센터, 스린 야시장, 우라이,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 양명산, 중정 기념당

가오슝
툰텍스 스카이 타워, 연지담, 아이허, 가오슝 시립 역사박물관, 국립 과학공예박물관, 가오슝 시립 미술관, 류허 야시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