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워싱턴 DC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워싱턴 DC는 미국의 수도인만큼 관광 명소가 많다. 백악관, 국회의사당, 링컨 기념관이 주요 랜드마크이다. 그밖에도 스미소니언 국립자연사 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워싱턴 국립미술관 등 각종 박물관과 제퍼슨 기념관, 셰익스피어 도서관, 워싱턴 기념탑, 펜타곤, FBI 빌딩 등 볼거리가 있다.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도 있으므로 방문해보면 좋다. 조지타운, 캐피탈 힐 등에서는 쇼핑을 할 수 있다.

워싱턴 DC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워싱턴 DC는 봄과 가을은 온화한 기후를 띠며, 4월부터 늦은 10월까지 따뜻한 편이다. 여름에는 습도가 높고 무척 덥다. 겨울은 짧고, 최저기온 영하 1℃, 최고기온 8℃로 눈보다 비가 오는 편이다. 이런 워싱턴 DC 여행하기 좋은계절이라고 한다면 4~10월까지는 대체적으로 따뜻한 기후며라 가장 여행을 하기 좋다. 겨울은 짧고 눈보다 비가 내리는 편이다.

워싱턴 DC 치안

사실 미국이 치안이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때에 미국의 치안은 매우 불안정하다. 미국의 수도지만 치안은 좋은 편이 아니다. 밤에는 네온사인이 반짝여 화려하지만,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는 아니므로 여행을 할시에는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다.

워싱턴 DC 쇼핑 정보

캐피톨 힐(Capitol Hill), 셰비 체이스&프렌드십 하이츠(Chevy Chase&Friendship Heights), 다운타운(Downtown) 등의 지역이 쇼핑 여행에 적합하다. 그중 워싱턴 DC 최고의 쇼핑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은 조지타운(Georgetown)의 고급 상점 거리다.

워싱턴 DC 축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진행되는 워싱턴 DC의 벚꽃 축제는 봄을 축하하고 일본에서 기증한 벚나무 3000그루를 기념하는 행사로 주말에 열리는 퍼레이드가 인기 있다. 7월 4일의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는 Constitution Ave.를 따라 진행되는 시가 행진이 하이라이트며 저녁에는 불꽃놀이와 각종 콘서트가 열린다.

반응형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쿤밍 여행하기 좋은계절  (0) 2019.01.24
미야자키 여행하기 좋은계절  (0) 2019.01.12
호놀룰루 여행하기 좋은계절  (0) 2019.01.08
뉴욕 여행하기 좋은계절  (0) 2019.01.07
충칭 여행하기 좋은 계절  (0) 201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