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쿠알라룸푸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반응형

근대적인 건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말레이시아의 수도.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는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이다. 그 밖에도 KL타워, 메르데카 광장, 핑크모스크, 사티사원, 몽키힐, 반딧불 공원, 바투동굴 등 많은 볼거리가 있다. 도시 중심부의 주요 관광지는 스카이워크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다양한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해가 진 후 메르데카 광장과 트윈타워 등의 야경은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다양한 민족으로 이루어진 도시로 말레이시아, 인도, 중국,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쿠알라룸푸르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연간 기온이 영상 21도~33도다. 1년 내내 더운 열대기후로 비가 자주 내려 습도도 높은 편이다. 비는 연중 내리지만 3~4월, 9~11월에 더욱 많은 비가 내린다. 이런 쿠알라룸푸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일년 중에 6~9월, 12~2월로 습도가 적은 달이 여행을 하기 가장 좋다.

쿠알라룸푸르 치안

대체적으로 치안이 안전한 편이지만, 밤 늦게 부킷 빈탕,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아 지역 등을 혼자 이동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들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 같은 범죄들이 종종 발생하니 개인 소지품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쿠알라룸푸르 축제

다문화, 다종교 도시인 쿠알라룸푸르는 1년 내내 다양한 축제가 진행된다. 종교 관련 축제를 비롯하여 쇼핑, 물, 자동차 경주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축제가 진행된다. 메가 세일 카니발 기간은 특히나 많은 관광객이 찾는 기간으로 최대 70%까지 할인된 비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쿠알라룸푸르 음식

다양한 민족이 어울린 쿠알라룸푸르에서는 말레이시아, 인도, 중국, 이탈리아 등 다국적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푸드코트부터 고급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식당들이 부킷 빈탕, KLCC, 차이나타운 지역 등에 밀집해 있다. 차이나타운의 푸드코트, 노점식당은 가격이 저렴하고 음식 종류도 다양하여 많은 여행객이 찾는다. 부킷 빈탕과 KLCC부근, 방사르 지역은 세계적 체인의 레스토랑과 고급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다. 부킷 빈탕의 잘란알로(Jalan Alor)는 저녁이면 포장마차가 들어선 야시장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쇼핑센터에 푸드코트와 레스토랑이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