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니스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모나코 공국 및 이탈리아에서 가까운 지중해의 항만도시로 '리비에라(Riviera)' 혹은 '코트다쥐르(Cote d'Azur)'라고도 불리는 지중해 연안에 있다. 별장·호텔·정원·산책지·카지노 등 위락시설이 정비되어 있고, 인접한 모나코·칸과 마찬가지로 각종 행사가 열린다. 화가들의 별장이 많았던 것으로 유명하며, 마티스미술관과 샤갈미술관이 있다. 해변가를 따라 3.5km 길이로 '프롬나드 데장글레(Promenade des Anglais: '영국인의 산책로'라는 의미의 프랑스어)'라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이탈리아 통일의 영웅인 주세페 가리발디(Giuseppe Garibaldi)가 태어난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니스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연평균 기온은 15℃로 4계절 내내 온화한 전형적인 지중해 해양 도시다. 2월에도 니스에서는 가벼운 차림으로 야외를 활보할 수 있다. 4계절이 온화한 전형적인 지중해 도시로 어느 시기에 방문을 하던 니스를 만끽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봄과 가을에는 비가 많이 오니 여름과 겨울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니스 치안

지중해의 평화로운 해변도시 답게 강력범죄는 찾아 보기 어려우나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도둑질은 악명 높다. 지갑은 물론이고 배낭, 옷옷가지, 전자기기는 물론 빨랫감도 도난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니스 축제

베네치아 카니발의 전통을 이어 받은 니스 카니발이 대표적 축제이다. 매년 2월경 약 2주 동안 진행되는 축제에는 전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으므로 숙소를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

니스 숙박 정보

세계적인 휴양도시인 니스에는 최고급 리조트와 호텔도 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숙소들도 많다. 특히 니스의 호텔은 민박을 같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변에 가까울 수록 가격이 비싸다. 기차역주변에 저렴한 숙소가 밀집되어 있다. 비수기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프로모션 상품들이 많이 나온다. 성수기에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숙소를 잡기 힘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