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베를린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독일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 베를린. 베를린은 전쟁과 분단, 화합의 역사가 있는 도시이자, 베를린 국제영화제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 유명한 도시다. 브란덴부르크문, 베를린 돔, 전승 기념탑이 도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며, 2차 대전의 흔적을 간직한 곳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베를린은 공장이나 발전소를 개조한 클럽이 인기가 많아 전세계 젊은이들이 찾아온다. 베를린의 대중교통은 주말에 24시간 운영이므로, 독일의 밤 문화를 경험하기 좋다.

베를린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여름에는 평균 기온이 22~23℃ 정도지만 가끔 30℃를 오르내리는 날도 있다. 하지만 습도가 낮아 많이 덥지는 않다. 겨울에는 최고 기온이 2~3°C에 이르며 눈은 자주 오지 않는다. 겨울을 제외한 4월부터 10월까지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여름에는 습도가 낮아 한낮에도 덥지 않으며, 늦은 밤이 되어서야 해가 지기 시작한다.

 

베를린 치안

S반의 동쪽 노선에서 극우파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폭력사건이 자주 발생한다.

베를린 숙박 정보

대도시답게 호텔 수 많고 규모도 크다. 관광 목적에 따라 숙박할 곳을 선택한다. 박물관이나 미술관 관람을 주로 원한다면 미테 지구에서, 쇼핑을 선호한다면 샤를로텐부르크 지구에서 묵는 것이 현명하다.

베를린 특산물

- 암펠만 열쇠고리
구동독의 신호등 디자인 모양으로 만든 귀여운 열쇠고리. 베를린에서만 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