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오슬로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노르웨이와 덴마크의 유틀란드 반도의 사이에 있는 스카게라크 해협 (Skagerrak) 으로부터 약 100㎞ 만입한 곳에 있다. 노르웨이 남부 해안의 오슬로 피요르드(Oslo fjord) 안쪽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약 450㎢이며 도시 주변에는 숲과 강, 그리고 오슬로 피요르드의 섬들이 위치해 도시를 둘러싸고 있다. 오슬로는 연중 얼지 않는 항구(부동항)와 항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오래 전부터 무역과 산업의 허브로 성장해왔다. 현재는 노르웨이의 경제적, 정치적 중심지이다.

오슬로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오슬로는 멕시코 만류의 영향으로 위도에 비해 온화한 편이다. 겨울 평균 기온은 영하 4°C이며, 여름 평균 기온은 16°C다. 여름은 때로 서늘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외출할 때 긴 옷을 항상 준비하는 편이 좋다. 이런 오슬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6월~8월이다.

오슬로 치안

노르웨이는 치안이 양호한 편이라 여성 혼자 여행해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편은 아니다. 단, 오슬로 중앙역, 백화점, 오슬로 동쪽과 베트남 가게 지역은 우범 지역으로 야간에 홀로 통행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오슬로 가는법

우리나라에서 노르웨이 오슬로로 가는 비행기 직항편은 없다. 그러므로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이나 일부 유럽 항공사를 이용하면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취리히, 파리 등 유럽 지역을 경유하여 오슬로에 갈 수 있다. 그리고 오슬로 시내의 스키페르가타(Skipper gate) 항구는 페리의 주요 관문이다. 노르웨이 일부 지역과 덴마크 코펜하겐, 프레데릭스하운 등에서 페리를 이용해 입국할 수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오슬로로 이동할 경우는 약 14시간이 소요된다.

오슬로 숙박 정보

캠핑, 민박, 호스텔, 호텔 등 가격에 맞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중앙역과 칼 요한스(Karl Johans) 인근 등 시내 중심 지역은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다. 배낭여행자일 경우 호스텔이나 민박을 이용하면 숙박비를 아낄 수 있다. 민박은 관광안내소에서 예약할 수 있다. 단, 최소 이틀 밤을 머물러야 하며 예약 수수로도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UES IT에서 예약하면 수수료나 이용기간 제한이 없어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