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베트남 7월 날씨 기후 옷차림 여행 주의사항

반응형

요즘에 가장 핫한 여행지라고 한다면 바로 베트남을 들수가 있다. 다양한 베트남 여행지들로 여행을 가는데 대부분 휴양지라 스콜성 비가 내리는 곳들도 있지만 몇날 몇일 무섭게 비가 내리는 곳들도 있다.

베트남의 기후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지형 특성상 남과 북의 기후 차이가 큰 편에 속한다. 강우량은 전국적으로 연 평균 1,800mm 정도이나 우기 때는 더 높은 강우량을 기록한다. 호치민시를 비롯한 남부 지역은 우기(5~10월)와 건기(11~4월)가 6개월씩 교차되며, 수도 하노이를 비롯한 북부 지역은 미묘한 4계절의 변화가 있어 연말과 연초의 기후가 한국의 늦가을 날씨와 유사하다.

 

그리고 우기(5~10월) 시에는 하루 30분 정도의 게릴라성 폭우가 내리는데 최근에는 기후 변화 현상으로 인해 하루 종일 비가 오는 때도 있다고 한다. 북부지역은 아열대로 연간 온도 차가 커서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 차가 약 20℃에 달하는 지역도 있으나, 남부 지역은 열대 몬순기후로 연간 온도 차가 크지 않아 연간 최저 및 최고기온 차는 약 7℃ 를 자랑한다.

베트남 7월 날씨 및 옷차림

베트남의 기후들은 각자 다르지만 베트남 하노이 7월 기후 같은 경우는 평균 최저기온은 26℃, 평균 최고기온은 33℃로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와 비슷하다고 한다. 일교차는 평균 6.8℃이고 평균 강수량은 288mm로 다소 많으며, 강수일수도 평균 16일로 비가 잦은 편에 속한다고 한다.

베트남 7월 여행 옷차림은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와 비슷하지만 그러나 비가 많고 잦은 편이므로, 방수가 되는 배낭이나 우비, 우산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노이 지역은 아열대성 기후로 여름에는 무더우나, 겨울(11월 말~2월 초)에는 우리 나라의 늦가을과 비슷한 매우 쌀쌀한 날씨를 보이니 거기에 맞춰 의복을 준비해야 한다.

베트남 여행 주의사항

베트남의 범죄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도난사건으로 특히, 현금을 많이 소 지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도난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시내 중심가, 시장, 호텔 주변 등에서 빈번히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귀중품은 반드시 호텔 금고에 보관하고, 현금은 필요한 만큼만 소지해서 다니며 액세서리의 착용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다.

특히 오토바이를 이용한 날치기 범들에 의해 피해를 당하는 외국인들이 종종 발생한다. 이들이 주로 노리는 것은 가방, 카메라, 목걸이,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이므로 도로변을 걷거나 길을 건널 때 소지품 관리 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호치민시의 경우 소매치기/강도 등 노상 범죄가 많기 때문에 늦은 시간 혼자서 배회 하는 것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 과거 대표적 풍물이었던 시클로는 바가지 요금 및 범죄행각으로 이용률이 감소하는 추세이므로 대중교통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