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반응형

싱가포르는 맛집과 쇼핑의 천국 싱가폴.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여행 초보들에게 좋은 여행지. 치킨라이스와 칠리크랩이 유명하며, 오차드 로드 쇼핑센터와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수영장은 여행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싱가포르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싱가포르는 말레이반도의 남쪽 끝, 조호르해(海)를 사이에 두고 말레이도와 마주보고 있는 싱가포르섬과 약 63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3해리 떨어진 지역에는 인도네시아령의 섬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섬 서쪽의 파시르판장항(港)과 남쪽의 케펠항은 천연의 양항으로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시가지는 섬의 남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다.

 

싱가포르의 기후는 전형적인 열대기후로 무덥고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린다. 우기와 건기의 구별이 뚜렷한데 12월부터 3월까지는 북동몬순이 불며, 6월부터 9월까지는 남서몬순기후로 이 시기에 비가 자주 온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대기가 불안정 해 주로 저녁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진다. 일일 평균기온은 26.8℃, 연평균 최고기온은 31.4℃, 연평균 최저기온은 24.7℃, 연평균 강우량은 2,344㎜, 연평균 습도는 84.3%로 생활하기에 알맞다. 그렇기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6~7월이라고 할수 있다.

싱가포르 치안

싱가포르는 강도, 절도, 소매치기 등의 범죄에 대해 벌금이나 형벌 등의 법을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다. 그러나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오차드 쇼핑가, 겔랑 유흥가, 클라크키 등의 지역이나 혼잡한 시간의 지하철에는 여전히 소매치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싱가포르 여행 주의사항

싱가포르 내에서 무단 횡단을 할 경우 교통사고가 나면 보행자 책임으로 보상을 받지 못한다. 무단 횡단이 적발되면 S$20의 벌금이 부과된다. 흡연자는 버스정류장, 식당, 지하철 등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삼가야 한다. 이를 어기면 벌금이 부과된다. 또한 싱가포르 입국 때 담배는 수량에 관계없이 관세와 GST가 부과되니, 자진신고하여 과태료가 부가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