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 언제갈까

반응형

서유럽은 냉전시절 동유럽에 대비해 시장경제체제의 서구 진영의 의미로 씌였으며 일반적으로 서유럽에 포함되는 나라는 프랑스와 브리튼 제도의 영국·아일랜드· 베네룩스 3국을 가리키며,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를 포함시키기도 하는데 이는 경제·문화적으로 유럽 전체를 대표하는 중요한 지역이라고 한다.

서유럽은 평야 부분이 넓고, 1년 내내 강한 편서풍이 부는 것으로 유명한다. 이 바람은 서유럽 제국에 온화한 기후와 알맞은 강수량을 가져다 주며, 목장적 풍토를 낳고 무성한 너도밤나무 숲을 이룬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서유럽의 기후는 변덕스럽기 그지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4계절 옷을 반드시 챙겨가야 하고, 우산과 우비를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다.

서유럽 여행하기 좋은 계절

서유럽은 한국의 봄과 가을이 가장 여행을 하기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5월 ~ 7월 초가 가장 좋은데 7월이 되면 유럽은 완전한 여름이 된다고 하니 그 전에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9월 말 ~ 10월 역시 서유럽을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 9월이지만, 날에따라 더울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5월 ~ 7월 초

이 시기에는 매우 온난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는데 서유럽은 사실 휴양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관광을 위해서 여행을 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다. 그렇기때문에 너무 접지 않은 날씨에 여행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적당히 다뜻한 날씨로 늦봄 정도의 날씨이니 관광을 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7월이 넘어가면 심각한 더위로 인해서 관광을 하기에 적당하지 않다고 한다.

 

9월 말 ~ 10월

9월이 되면 무더운 날씨는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기후를 자랑하게 된다. 또한 낙엽이 떨어진 유럽의 정취는 정말 매력적인 풍경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가을에 서유럽을 가야만 한다라고 주장을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가을에 런던이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하고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