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프라하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중심가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일 정도로 역사가 깊은 도시 프라하. 도시 중앙을 가로지르는 볼타바 강을 따라 맥주를 마시며 감상하는 야경이 유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성인 프라하성과 성 비투스 대성당, 까를교는 프라하 여행의 필수 코스다. 프라하에는 아르 누보, 바로크, 르네상스, 큐비즘, 고딕, 신고전주의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2차 세계대전과 프라하의 봄 같은 근대의 굵직한 역사를 보여주는 유적도 있어 다양한 관광이 가능하다.

프라하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프라하의 기후는 대륙성 기후로 겨울에 비교적 온화하며, 여름엔 무덥지 않다고 한다. 이런 프라하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아무래도 관광을 하기 좋은 4~10월이 가장 좋다고 할수가 있다. 물론 겨울에 온화하기 때문에 오히려 겨울 시즌에 여행을 가는 이들도 적지 않다.

프라하 치안

체코는 치안 상태가 양호한 편이나 늦은 밤 우범지대를 거니는 것은 위험하다고 한다. 사실 프라하 뿐만 아니라 영국이나 유럽은 IS의 테러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시기 전 걱정을 많이 하고 있지만 이러한 테러 같은 경우에는 서유럽에서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난민이나 테러 문제로 문제가 된 적은 없다고 한다. 요즘 시대도 시대인만큼 인종차별이 그렇게 심하진 않지만, 종종 빈번하게 경험담들이 올라오긴 하며 아시안을 좋아한다기 보다는 선호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싫어해서 차별적인 행동을 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프라하 음식 정보

체코 음식은 값이 싸고 맛좋은데다 우리 입맛에 비교적 잘 맞는다. 프라하에는 최근 새로운 레스토랑이 증가하고 있다. 정식은 주로 고기를 주메뉴로 하고, 다른 것을 곁들여 먹는다. 체코의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핫도그, 뜨레들로, 꼴레뇨, 스비치코바, 소시지, 립, 생맥주가 대표적이라고 하니 여행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프라하 쇼핑 정보

체코 고유의 공예품인 글라스 제품과 도자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이다.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 일대나 네루도바 거리, 파르지주스카 거리 등이 쇼핑 명소로 손꼽힌다. 상점의 영업시간은 대부분 10:00~18:00인데, 구시가 광장 주위 등 관광객이 모이는 곳은 20:00까지 영업하는 곳도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