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쑤저우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수로와 운하, 정원 문화가 발달한 쑤저우는 '물의 도시', '정원의 도시'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4대 정원 중 하나인 졸정원이 위치하며 육, 해로와 연결되는 내륙 수로를 따라 크고 작은 원림을 감상할 수 있다. 쑤저우는 아열대성 기후를 띠기 때문에 여름에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춥고 구름이 많다. 따라서 봄가을, 특히 꽃이 피기 시작하는 4-5월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비단과 더불어 부채, 악기 등 여러 수공예품이 유명하며 재스민차의 원류이기도 하다.

쑤저우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사계절이 뚜렷하지만 봄과 가을은 짧고, 여름과 겨울은 길다. 찬 기운이 남아 있는 초봄과 늦가을에는 갑작스런 추위가 찾아오기도 한다. 야외에 꾸며놓은 정원을 둘러보는 것이 쑤저우 여행의 핵심이므로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이 좋다. 단, 초봄과 늦가을에는 반드시 겨울용 방한외투를 챙겨서 나설 것. 그러지 않으면 갑자기 엄습해오는 추위 때문에 떨기만 하다 숙소로 돌아오게 될지도 모른다.

쑤저우 치안

난징, 항저우 등 주변 도시와 함께 상당히 조용하고 안전하며 살기 좋은 도시로 유명하다. 더욱이 외국인 여행자가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치안상태가 양호하다. 번화가에서의 소매치기만 조심하면 큰 문제는 없다.

쑤저우 숙박 정보

숙박 요금이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상하이, 난징, 항저우 등 인근 도시에 숙소를 잡고 당일치기로 다녀가는 여행자가 많다. 숙소 역시 식당과 마찬가지로 번화가인 관쳰제와 스취안제 일대에 많다.

쑤저우 축제

중국 4대 명원 가운데 하나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주어정위안(拙政园, 졸정원)에서 해마다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진달래와 두견화 축제가, 9월에서 11월 사이에는 연꽃 축제가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입장료가 더 비싼데도 불구하고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명원과 꽃의 조화를 감상하기 위해 모여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