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캘거리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캘거리의 최고 볼거리는 단연 스탬피드 축제라고 할 수 있다. 매년 7월 열리는 이 축제는 북미 최대의 카우보이 축제로, 로데오, 라이브 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미국과 캐나다를 잇는 로키산맥에 위치한 캐나디안 로키산맥공원은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로 밴프, 재스퍼 등 여러 국립공원들이 자리하고 있다. 대표 특산물로는 웨스턴 부츠가 있으며, 시내 곳곳에서 웨스턴 부츠를 포함한 다양한 카우보이 패션 제품을 구할 수 있다.

캘거리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전형적 내륙성 기후로 여름은 기온이 높고 건조하며 겨울은 매우 춥다. 캐나다의 여름은 기온은 높지만 습도가 낮아 여행하기에 좋다. 겨울은 평균 영하 10도에 1~2월은 영하 30도까지 내려가는 매서운 날씨다. 그러나 12월~1월 약 20~25일간은 로키 산맥 동부에서 불어오는 치누크(Chinook)의 영향으로 기온이 영상 20도까지 올라가는 이상 기후가 발생한다. 겨울은 눈이 많이 내려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스키, 스노보두 등 겨울 레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캘거리 여행 최적기라면 6~9월이다.

캘거리 치안

캘거리의 치안 상태는 비교적 좋은 편이나, 총기사건이나 살인사건 등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여행자들은 밤 늦은 시간에 다운타운을 혼자 여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포스 애비뉴(4th Ave.) 근처는 창부, 마약 밀매자들이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캘거리 특산물

대표 특산물은 소고기와 웨스턴 부츠다. 캘거리가 속한 앨버타주의 소고기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맛으로 인기가 좋다. 주로 스테이크로 요리해 먹는데, 캘거리 다운타운 내 스테이크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다. 캘거리는 옛 서부의 정취를 간직한 곳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웨스턴 부츠를 즐겨 신는다. 이로 인해 캘거리 웨스턴 부츠는 질이나 디자인면에서 우수하다. 다운타운의 스티븐 애비뉴에는 웨스턴 부츠 전문점이 늘어서 있어 다양한 종류의 웨스턴 부츠를 접할 수 있다.

캘거리 숙박 정보

다운타운 내에는 중급 이상의 호텔 등이 몰려 있다. 호스텔, 민박 등 저렴한 숙소는 다운타운에서 떨어진 밴프 트레일(Banff Trail)역과 라이온스 파크(Lions Park) 지역에 주로 밀집해 있다. C-Train을 이용하면 다운타운으로 접근하기 쉬워 배낭여행객들이 주로 찾는다. 캘거리 대학은 5월 초~8월 말까지 대학 기숙사를 여행자 숙소로 제공한다. 가격이 저렴하며 학교 내 학생식당도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7월 스탬피드 축제 기간은 많은 여행자가 캘거리를 찾기 때문에 숙소를 잡는 것이 어렵다. 그러므로 사전에 숙소를 예약해 두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