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잘츠부르크 여행하기 좋은계절

반응형

모차르트가 탄생한 도시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칭송 받는 잘츠부르크는 오스트리안 로마 건축물로 가득 차 있다. 주요 명소로는 호헨 짤츠부르크 성, 게트라이드 거리, 마라벨 정원, 대성당 등이 있다.

잘츠부르크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계절

7~8월의 잘츠부르크 평균 기온은 23℃, 1월 평균 기온은 영하 1℃. 산간지방에는 겨울에 폭설이 내리는 곳이 많고, 기온도 많이 내려가다. 여름에도 잘츠부르크 산간지방에는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곳이 많다. 사계절 가운데 봄에 강수량이 많은 편인데 한 달에 비가 내리는 날이 평균 13일이다. 5~10월은 강수량이 적고 온화해 여행하기 좋다. 잘츠부르크 음악제가 열리는 7~8월도 여행 적기다.

 

잘츠부르크 치안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치안이 양호한 편으로 혼자 여행하는 것이 크게 위험하지 않다. 빈에 비해 여행자가 적은 편이고 어두워지면 거리가 한적해지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잘츠부르크 숙박 정보

중앙역 주변에는 규모가 큰 호텔이 많지만 구시가에 있는 호텔은 대부분 객실이 50개 미만인 소규모 호텔이다. 음악제 시즌인 7~8월에는 관광객들로 붐비니 이 시기에 여행을 계획한다면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다.

잘츠부르크 축제

잘츠부르크 하면 잘츠부르크 음악제를 떠올리듯이 축제는 음악 중심의 엔터테인먼트가 발달했다. 1월의 모자르트 주간에서 시작해 봄의 부활절 음악제, 성령 강림절 음악제, 여름의 잘츠부르크 음악제, 가을의 잘츠부르크 예술 주간까지 음악 행사가 줄지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