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필리핀 클락 날씨 여행 주의 할점

반응형

필리핀은 한국에서 정말 여행을 하기 매우 좋은 나라 중에 하나이다. 약 4시간 반이라는 짧은 비행시간으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휴양을 위해서 찾고 있는데 그 중에 골프여행으로 유명한 클락도 근래에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클락은 관광지가 아니고 골프와 밤문화 그리고 카지노를 겸비한 휴양지라고 한다.

클락 기후 및 여행하기 좋은 계절

기후는 열대성으로 11월~5월은 건기, 6월~10월은 우기다. 고산지대에 속한 클락은 필리핀 내에서 서늘한 기후를 가진 지역에 속한다. 보통 마닐라 날씨와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면 되지만 북쪽에 위치하여 좀더 기온이 낮다. 클락 역시 다른 필리핀 도시들과 비슷하게 12월~1월은 날씨가 선선해서 여행하기 가장 좋다고 한다.

클락 시차 및 축제

한국보다 1시간 늦다. 한국이 정오일 때 필리핀은 오전 11시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그래서 여행중에 시차로 고생을 하는 이들은 거의 없다. 클락에서는 2월에 열기구 축제가 열린다. 클락의 하늘에서 세계 각국의 열기구를 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열기구 축제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음식 정보

코리아타운에 한인 식당이 있으며, 미모사 게이트 입구 근처에 와인클럽, 펍 등이 있다. 필즈 애비뉴 근처는 필리핀 최대의 나이트 스팟으로 화려한 유흥가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에서 밤문화를 즐길수가 있고, 그래서 클락은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지라고 할수 있다.

치안 및 여행 정보

클락 경제 특구는 치안 상태가 좋은 편에 속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필리핀의 치안은 밤에 혼자 다닐정도로 좋지는 않다. 밤거리를 맘대로 누빌수가 있는 곳은 보라카이 뿐이라고 생각을 하면 될듯 하다. 클락의 주요 관광지라고 한다면 루이시타 골프 & 컨트리 클럽, 미모사 골프 클럽, 클리어워터 리조트 & 컨트리 클럽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