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싱가포르 6월 날씨 기후 옷차림

반응형

싱가포르는 맛집과 쇼핑의 천국 싱가폴.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여행 초보들에게 좋은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치킨라이스와 칠리크랩이 유명하며, 오차드 로드 쇼핑센터와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수영장은 여행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싱가포르 기후

싱가포르의 기후는 전형적인 열대기후로 무덥고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린다고 한다. 우기와 건기의 구별이 뚜렷한데 12월부터 3월까지는 북동몬순이 불며, 6월부터 9월까지는 남서몬순기후로 이 시기에 비가 자주 온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대기가 불안정 해 주로 저녁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진다고 하니 이시기에는 절대적으로 여행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일일 평균기온은 26.8℃, 연평균 최고기온은 31.4℃, 연평균 최저기온은 24.7℃, 연평균 강우량은 2,344㎜, 연평균 습도는 84.3%로 생활하기에 적정하다고 한다.

싱가포르 6월 날씨 및 옷차림

싱가포르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은 24.5℃, 평균 최고기온은 31.2℃로 더운 여름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또한 일교차는 평균 6.7℃이며, 평균 강수량은 140mm 정도라고 한다.

싱가포르 6월 옷차림은 더운 여름날씨를 보이오니 일사병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양산이나 선글라스, 모자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스콜이 내릴수가 있으니 싱가포르 여행시에는 우비나 우산을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다. 스콜은 20~30분정도 내리고 그치기 때문에 여행을 하는데 지장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