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방콕 7월 날씨 여행정보 알아보자

반응형

방콕은 세계 최고의 관광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난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 그리고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기도 한 방콕은 태국식 면요리와 커리, 해산물이 유명할 정도라고 한다, 그래서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어느정도 맞기 때문에 여행을 할때에도 그러게 불편함이 없다.

왕궁과 사원은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이며, 카오산 로드는 배낭여행자들의 메카로 유명하다. 근래에는 방콕이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더욱더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방콕은 택시비가 저렴해 주로 택시를 이용해 관광하거나, 수상교통을 이용하기도 한다. 현지의 활발한 길거리 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인 도시라고 한다.

 

방콕 기후

일년 내내 더운 편이다. 연중 최고 기온은 35℃ 정도고, 최저 기온은 25℃ 정도로 연교차가 많이 나지 않는다. 우기에 해당하는 5~10월에는 스콜 현상이 이어진다. 연강수량 대부분이 우기에 집중되기 때문에 우기에 여행을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고 한다. 방콕 여행 적기라고 한다면 건기철인 11월~2월 중순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비가 적게 내리고 비교적 기온이 낮으므로 활동하기 좋다.

방콕 7월 날씨

방콕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5℃, 평균 최고기온이 33℃를 보이며, 일교차는 평균 7.7℃라고 한다. 평균 강수량은 155mm, 강수일수는 평균 13일 정도라고 한다. 이렇게 한여름의 날씨를 가지므로 이에 대비하여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겠고,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짐을 꾸리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방콕 치안

방콕은 다른 도시에 비해 치안이 안정된 편이다. 왕궁, 카오산 로드 등 여행객이 주로 모이는 곳에서는 소매치기, 오토바이 날치기 등을 조심하기만 한다며 그렇게 나쁜 여행지는 아니라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현금과 귀중품 등은 눈에 띄지 않게 하고 밤늦은 시간에 돌아다니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