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동남아 여행

베트남 하노이 7월 날씨 알아보자

반응형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프랑스식 건축물과 베트남의 역사를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이색적인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호안끼엡 호수, 성요셉성당, 한기둥 사원 등이 주요 명소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베트남 국보 1호로 지정된 못꼿사원도 관광객이 찾는 유명한 명소이다. 호치민 묘는 월요일과 금요일은 개방하지 않으므로 이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일정을 주의해야 한다. 또한 베트남 전통인형극인 수상인형극을 보는 것도 매우 좋은데 하노이에서만 느낄수가 있는 매력있는 공연이다.

 

하노이 기후

아열대 기후로 뚜렷하지 않지만 사계절이 있다. 3~4월은 봄, 5~9월은 여름, 10~11월은 가을, 12~2월은 겨울인데 대체적으로 여름이 긴 편이다. 12~2월은 날씨가 쌀쌀한 편으로 이 기간에 하노이를 여행할 때는 코트나 두꺼운 외투를 준비해야 한다. 그렇기때문에 하노이 여행 최적기는 11~12월이라고 할수 있다.

하노이 7월 날씨

하노이의 7월 평균 최저기온은 26℃, 평균 최고기온은 33℃로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와 비슷하다고 한다. 그리고 일교차는 평균 6.8℃입이며 평균 강수량은 288mm로 다소 많으며, 강수일수도 평균 16일로 비가 잦은 날씨라고 한다. 하노이는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와 비슷한데 비가 많고 잦은 편이므로, 방수가 되는 배낭이나 우비, 우산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노이 치안

하노이의 호안끼엠 호수 주변, 구시가지, 동쑤언 시장, 통일공원 주변 등은 소매치기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이라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밤늦은 시각에는 혼자 다니지 않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부득이 이동해야 할 때는 귀중품을 호텔 세이프티 박스에 보관하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