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미얀마 7월 날씨 여행정보 알아보자

반응형

미얀마는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와 인도 대륙 사이에 있는 나라로 캄보디아나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 비해서는 한국에서 그렇게 잘 알려지 있는 곳은 아니다.

미얀마 기후

미얀마의 기후는 고온다습한 열대 몬순기후이다. 그러나 북부 지방은 아열대성 기후를 보인다. 연평균 기온은 27.4℃이고, 연평균 강우량은 2,513㎜다. 11월~2월 중 평균 최저 기온은 17℃이고, 3월~5월 중 평균 최고 기온은 40℃ 이상이다. 여름은 2월 말 ~ 5월 중순이고, 겨울은 11월 초 ~ 2월 중순이다. 미얀마의 겨울 날씨는 한국의 초가을 날씨와 유사하다. 우기는 과거에는 5월 중순 ~ 10월 중순이었으나, 1970년대 말 이후 지난 30여 년간 5월 말 ~ 9월 중순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미얀마 여행하기 좋은 계절

미얀마의 건기는 10월 중순~5월말이고 우기는 6월초~10월초라고 할수가 있다. 그래서 미얀마 7월은 우기에 속하는 날씨로, 비가 상당히 많이 오는 날씨를 경험하게 된다. 비가 여행하는 내내 올수도 있고, 실비로 내리다가 폭우가 쏟아지다가 하는 경우들도 있다. 그렇기때문에 되도록 이면 미얀마는 건기에 여행을 가는것이 좋다.

미얀마 여행 옷차림

12월~2월까지는 최저 기온이 13℃ 전후를 보이기 때문에 얇은 스웨터, 재킷, 스카프, 긴팔 셔츠, 긴 팬츠, 가벼운 재킷 등으로 짐을 꾸리는 것이 좋다. 하지만 낮 기온은 30도를 웃돌기 때문에 활동하기에는 매우 불편하다. 낮 동안에는 활동성이 편한 여름 옷차림으로 몸에 너무 딱 달라붙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나머지 계절의 옷차림은 여름 옷차림으로 하되 조금 헐렁하고 통풍이 잘 되며, 땀 등이 잘 마르는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우기 기간 동안에는 작은 우산 하나 정도는 챙기는 것으로 하고, 얇은 긴팔 셔츠와 긴 바지 한 벌은 준비하면 된다.

미얀마 여행 주의사항

모기약 : 미얀마는 모기가 굉장히 많은 편이라 그런지 모기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칫솔, 치약 : 중간중간 휴게소를 들릴때 좋기 때문에 칫솔과 치약을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다.
우비, 우산 : 우기에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필수적인 준비물이다.
마스크, 선글라스 : 툭툭같은 것을 탈때 매우 먼지가 많이 날리니 마스크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