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유럽 여행

블라디보스토크 8월 날씨 옷차림

반응형

블라디보스토크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시발점이며 중국과 북한의 세나라의 국경이 만아는 지점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그래서 사업과 무역은 물론이고 관광도 매우 발달된 곳이다.

블라디보스토크 기후

블라디보스토크는 몬순기후이며 평균기온이 1월에는 -14℃, 8월에는 +24℃로 연평균온도가 +5℃라고 한다. 대체적으로 러시아라 그런지 기온이 낮은 편에 속하지만, 보는봐야 같이 8월에는 24도까지 올라가는 선선한 기후를 자랑한다. 여름에는 다만 일일 기온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이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블라디보스토크 8월 날씨 옷차림

블라디보스토크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7℃, 평균 최고기온이 23℃로 우리나라 늦봄이나 초가을과 같은 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평균 일교차는 5.6℃이며 평균 강수량은 153mm, 평균 강수일수는 10일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늦봄이나 초가을 날씨를 보이므로 옷을 준비하실 때 이점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혹시 비가 올 수 있으나 작은 우산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블라디보스토크 주요 명

중앙광장
중앙광장(혁명전사 광장)은 블라디보스토크(Vladivostok) 스베틀란스카야 대로의 중심에 위치한다. 전승기념일 5월 9일에는 각종 퍼레이드와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금요일에는 각종 소비제품의 장터가 열린다.

블라디보스토크역
코노발로프가 설계한 블라디보스토크 역은 1907년~1912년에 건설되었으며, 시베리아 횡단철도 9,288㎞의 종착역이다.

 

잠수함박물관
잠수함 박물은 러시아(구소련) 해군의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태평양전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1982년 블라디보스토크 상선항(Marine Port) 앞에 설립되었다. 직접 잠수함의 내부를 관람할수 있다.

독수리 전망대
전망대(Funikulier)는 금각만과 시코트 반도가 바라보이는 높이 약 120m의 언덕에 위치한다. 관람객은 푸시킨스카야 거리에서 전망대로 가는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